1_변수 타입
package variable;
public class Var7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a = 100; // 정수
double b = 10.5; // 실수
boolean c = true; // true, false 입력 가능
char d = 'A'; // 문자 하나
String e = "Hello Java"; // 문자열
System.out.println(a); // 100
System.out.println(b); // 10.5
System.out.println(c); // true
System.out.println(d); // A
System.out.println(e); // Hello Jave
}
}
package variable;
public class Var8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정수
byte b = 127; // -128 ~ 127
short s = 32767; // -32,768 ~ 32,767
int i = 2147483647; // -2,147,483,648 ~ 2,147,483,647 (약 20억)
long l = 9223372036854775807L;
// -9,223,xxx,xxx,xxx,xxx,xxx ~ 9,223,xxx,xxx,xxx,xxx,xxx
// 실수
float f = 10.0f;
double d = 10.0;
}
}
- 정수형
byte : 1byte 8bit, 파일을 다룰 때 사용
short : 2byte 16bit
int : 4byte 32bit, 기본으로 사용
long : 8byte 64bit, 마지막 L 생략 불가
- 실수형
float : 4byte 32bit, 7자리 정밀도, 마지막 f 생략 불가
double : 8byte 64bit, 기본으로 사용, 15자리 정밀도
- 기타
boolean : 1byte, true, false 값만 사용한다. 참과 거짓을 판단, 주로 조건문에서 사용
char : 1byte, 문자 하나를 다룰 때 사용, 작은따옴표(')로 감싼다.
String : 문자 길이에 따라 동적으로 달라진다. 문자열을 다룰 때 사용, 큰따옴표(")로 감싼다.
2_리터럴
문자 또는 글자를 의미, 개발자가 직접 적은 100, 10.5, true, 'A', "Hello Java" 와 같은 고정된 값을 말한다.
*변수의 값은 변할 수 있지만 리터럴 자체는 변하지 않는다.
3_변수 명명 규칙
- 변수 이름은 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.
- 이름에 공백 불가
- 예약어를 변수 이름으로 사용할 수 없다.
- 변수 이름에는 영문자, 달러 기호, 밑줄 만 사용할 수 있다.
*관례
- 클래스는 대문자로 시작, 나머지는 모두 소문자로 시작 + 낙타표기법
클래스 : Person, OrderDetail
변수를 포함한 나머지 : firstName, userAccount
- 예외
상수 : 모두 대문자를 사용하고 언더바로 구분한다. USER_LIMIT
패키지 : 모두 소문자 org.spring.boot
'백엔드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#5 조건문 switch (0) | 2023.12.13 |
---|---|
[Java]#4 조건문 if, else, else if (0) | 2023.12.13 |
[Java]#3 연산자2 (0) | 2023.12.13 |
[Java]#3 연산자1 (0) | 2023.12.13 |
[Java]#1 변수 선언과 초기화 (0) | 2023.12.13 |